글모음/설교 모음

신앙은 주님만 의지하는 것 입니다.

날우 2015. 3. 5. 21:25

성경 : 스가랴 10 : 8~12

설교 : 예동열목사님

2015년 3월 1일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끊임없이 확인하는 것은 하나님은 살아 계셔서 늘 자기를 나타내시기를 원하신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이 자기를 나타내실 때 지식이 있는 사람에게는 지식을 통하여 나타내시고 지식이 없는 자에게는 어떤 사건을 통해서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나타내십니다. 수 많은 나타내심의 반복을 통하여 주님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싶은 교훈은 오직 하나 주만 바라보라는 것입니다.

나 여호와만 의지하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신앙생활을 한 마디로 요약한다면 우리가 어떤 일을 만나도 하나님만 의지하는 법을 배워나가는 과정 이것이 신앙생활의 여정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하는 삶을 살 때 어떤 인생이 됩니까? 오늘 본문 12절은 말씀하기를 견고한 인생이 된다고 말씀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의지하고 견고한 인생을 사는 자에게 주시는 축복이 무엇입니까?

 

1.  견고한 자에게 주시는 첫 번째 축복은 과거의 영광을 다시 회복시키시는 것 입니다.(8절)

  오늘 본문 8절 하반절에 보니 "그들이 전에 번성하던 것 같이 번성하리라." 그랬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으면 흔들리는 인생을 살 수 밖에 없는데 그런 인생은 복을주고 싶어도 줄 수가 없습니다. 왜요? 흔들리는 그릇에 축복을 담으면 그 축복도 흔들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견고한 인생은 흔들리지 않기때문에 얼마든지 축복을 담을 수 있고 그런 인생에게 영광은 다시 회복되는 것입니다.

 

2. 견고한 자에게 주시는 두 번째 축복은 넘치는 인생입니다.(10절)

  오늘 본문 10절하반절에 보면 "그들이 거할 곳이 보족하리라." 그랬습니다. 과거 주님을 떠나고 흔들리는 인생을 살았을 때는 여러 백성들 가운데 흩어질 수밖에 없었는데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보고 견고한 인생이 되니 흩어진 백성들이 자녀들과 함께 성읍으로 모이게 되니 거할 곳이 부족할 정도로 넘치는 인생이 되게 하시겠다는 약속입니다.

 

3. 견고한 자에게 주시는 세 번째 축복은 고해의 바다를 기적의 바다로 바꾸십니다.(11절)

  고해는 고통스러운 인생의 바다라는 뜻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하고 견고한 신앙으로 산다 할지라도 이 땅에 발을 딛고 사는 한 고통에서, 고난에서 자유로울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 고통의 바다를 지나갈 때 하나님을 신뢰하고 견고하게 지나가면 순간순간 하나님은 기적을 일으키시고 세상의 유력자 실력자들이 다 넘어져도 나는 그 고해를 은혜 가운데 지나가게 하셔서 고해의 바다를 기적의 바다로 바꾸시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나눔 1. 귀하의 전성기는 언제였습니까? 과거의 영광을 회복한다면 어떤 부분이 회복되고 싶습니까?

          창세기 24장 1 절 : 아브라함이 나이가 많아 늙었고 여호와께서 그에게 범사에 복을 주셨더라.

          역대상 29장 28절 : 그가 나이 많아 늙도록 부하고 존귀를 누리다가 죽으매 그이 아들 솔로몬이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나눔 2. 귀하는 올해 어떤 곳이 넘쳤으면 좋겠습니까? 새해 소망을 서로 나누어 봅시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 귀하는 복주시는 하나님 앞에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나눔 3. 귀하는 인생을 살면서 어려운 중에도 기적을 체험한 적이 있습니까? 있으면 나누어 주십시오.

 

설교 전문은 울산 우정교회 홈페이지(www.woojeong.or.kr) 동영상을 통해 들으실 수 있습니다.